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이슈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노출 통누락.1일만에 해결했어요.저품질이 아닐수 있으니 꼭 한번 확인해보세요.

by 리뷰어디노 2020. 12. 28.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유입이 갑자기 줄어들었다면?? 저품질? 

안녕하세요.리뷰어디노입니다. 최근에 티스토리로 작성한 글들이 갑자기 검색 노출이 안되는 큰일이 저에게 발생했었답니다.다음 노출이 안 되는 건 정확히 12월 26일쯤부터였어요. 평소 다음 유입이 많았던 저로서는 다음 유입이 떨어지니.... 그나마 없던 방문자수도 바닥을 치는 현상이 발생했답니다. 

 

평소에 1일 1포스팅 써오던 저에게는 이번 주말은 멘탈이 터져서... 더 해야 할지 고민을 정말 많이 했었는데요. 그래도 지금까지 열심히 해온 게 있어서 그런지.... 어떻게든 해결해보려고 여기저기 알아보았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티스토리 검색 통누락 관련해서 1일 만에 해결한 방법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혹시라도 저처럼 갑자기 검색 누락이 생기신분들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저품질 블로그??

일단 이것 저것 알아보니 저품질 블로그라는 말은 우리가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블로거들끼리 만들어 사용하는 단어라고 하네요. 우리가 알고 있는 저품질 블로그라는 게  포스팅을 작성 시 포털사이트에 노출이 안되거나, 포스팅 제목으로 검색 시, 검색 노출이 안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실제로는 다음이라든지, 네이버 등의 SEO(검색엔진)은 컴퓨터가 진행을 하다 보니, 로봇이 판단하기에 포스팅 내 광고가 많거나,성인물관련 광고, 광고성 글들을 로봇이 판단하여 부적절한 포스팅으로 여겨지면 검색에서 누락시킨다고 합니다. 

 

중요!! 만약 내가 광고성 글이라든지,성인물관련 포스팅, 애드센스를 통한 무분별한 광고 삽입 등을 하지 않았는데! 갑자기 다음 노출이 안된다면 아래처럼 따라 해 보세요! 

 

 

내 블로그가 저품질인지 아닌지 확인방법.

1. 다음 검색 창에 내 티스토리 주소(아이디.tistory.com)을 입력하면 됩니다.

2. 사이트 영역에 내 블로그 주소가 뜨는지 확인하기.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는 블로그라면 위 예시처럼 티스토리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노출되는 걸 보실 수 있으세요.

 

 

 

다음 검색 창에 내 주소를 입력 했는데, 노출이 안된다면...

바로 위 예시는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노출 및 통 누락을 해결한 직후라 제 블로그를 검색하면 티스토리 주소가 노출이 되기 때문에 블로그 주소를 약간 틀리게 한 후 검색이 안 되는 예시를 들기 위해 만들었습니다.(저품질은 저 위 예시처럼 된다고 보시면 되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각 포스팅 별로 제목을 복사해서 검색 창에 붙여 넣기 하면 블로그 글은 잘 노출이 되었어요!!다만 상위 노출에 있던 블로그 글들까지 다 통누락이 된 상태라서...전에는 키워드 검색으로 상위 노출 되던게 저품질을 먹으니 상위 노출에서 통누락이 되었고,포스팅 제목 전체를 붙여넣기 검색해야만 볼 수 있었답니다.

 

 

<해결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통 누락 된 이후 이것 저것 알아보면서 정말 힘들었던 점은 대부분 저품질,통누락 관련 포스팅에서 하는 말들이 한번 저품질 걸리면 해결 안된다,다시 만들어야한다...저같이 간절한 사람에게는 불필요한 내용뿐..... 이거 해결하려고 정말....

 

톱니바퀴 클릭

검색 노출 통누락 및 저품질 해결 방법.

일단 다음 고객센터도 있지만.. 여기는 비추해요. 답장도 늦게 오기 때문에 가장 빠른 방법은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들어가셔서 하시면 빠르답니다!. 다음이랑 카카오톡이랑 통합해서 그런지 완전 개꾸울!!

 

1. 제일 먼저 카카오톡에 들어가세요!! 위 사진 속 톱니바퀴 누르시면 됩니다!!

 

 

2. 고객센터/도움말 클릭!

 

 

 

3. 문의하기 누르기

 

 

 

 

4. 챗봇 상담하기

 

 

5. 아래 보면 상담직원 연결
(월, 화, 수, 목, 금 10:00~18:30)

평일 정해진 시간에만 상담이 가능해요.

 

 

6. Daum블로그/캐쉬/웹툰/티스토리 클릭

 

7. 티스토리 선택

 

 

8. 상담 시작

여기서 팁! 나의 억울함을 깨알같이 어필하기.

 

 

 

9. 상담 진행

나의 억울함을 깨알 어필 한 다음에

내 티스토리 주소 보내주면 끝.

 

정삭적으로 재소집 처리 완료.

이렇게 깨알 어필하면 잠시 뒤에 상담원님에게 연락이 온답니다. 검색 노출 통 누락이 된 정확한 원인은 말씀 안 해주시지만,

위 카카오톡 내용처럼 정상적으로 재소집 처리되었다 톡을 받고 다음에 제 글들을 확인해보니 통 누락되었던 글들이 복구되었답니다. 정말 주말 동안에 티스토리 블로그 그만 접자....라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이렇게 잘 해결되어서 다행이네요.

 

 

**그리고 제가 애드센스 승인받은 후 3일 정도 뒤에 검색 통 누락이 발생했는데요. 이거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따로 전면광고, 포스팅 내 광고 개수 등을 제대로 설정하지 않아... 포스팅 내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5~6개 들어가는 거 조절 후 진행하였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