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원령공주의 배경지-일본 야쿠시마 여행

by 리뷰어디노 2020. 10.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야쿠시마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원령공주의 숲 야쿠시마

 

유네스코 세계유산이자 1천년 된 나무와,깨끗한 바다,일본 최대의 거북 서식지를 볼 수 있는야쿠시마

야쿠시마는 일본의 전설이 깃든 섬이랍니다.이 작은 섬은 일본에서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 되었으며,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원령공주"에 영감을 주기도 했어요.또한 일본에서 최고로 꼽히는 자연 경관도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알고가세요~!
*폭포-야쿠시마의 습한 기후와 가파른 지형이 만나 수많은 폭포가 생겨났어요.
*고대숲-야쿠시마는 수령이 오랜된 삼나무 '야쿠스기'의 서식지로,가장 나이가 많은 나무는 7천 살이나 된다고 합니다.
*거북 시즌-매년 5월부터 7월이 되면 나가타 이나카 해변은 일본 최대의 거북 서식지가 됩니다.

 

 

찾아오는 방법

가고시마에서 6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야쿠시마는 비행기나 페리선을 이용해 갈 수 있답니다.우리나라에서 가는 경우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가고시마 항공에 내리면 되세요.비행 시간은 2시간 미만이며,여기서 야쿠시마로 연결되는 항공편은 40분밖에 걸리지 않아요.또 다른 방법은 가고시마항에서 페리선을 타고 야쿠시마 미야노우라나 아노보 항구로 가는 것입니다.이동시간은 쾌속선으로 약 두 시간 반이 소요되며,운임이 더 저렴한 일반 페리로는 4시간이 소요된답니다.

 

 

외진 곳에 있어 누리는 이점

일본의 다른 지역만큼 접근이 쉽지 않은 야쿠시마는 여전히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순수한 모습을 간직하고 있답니다. 1993년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으며, 자연 그대로인 해변과 수정처럼 깨끗한 물로 일본 전역의 방문객들이 이곳을 찾았고, 외진 위치 덕에 관광지 같다는 느낌도 들지 않습니다.

 

 

야쿠시마는 도호쿠의 시라카미 산치와 함께 일본에서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섬의 75%가 산지이며 가장 높은 곳인 미야노우라산 정상은 규슈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높이가 해발 1,935m에 달합니다. 미야노우라산은 섬 중앙에 자리하며 1,500m가 넘는 여러 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자연의 다양성

모래가 자박하게 깔린 해변부터 높이 솟은 산까지, 야쿠시마는 아열대부터 냉대 기후까지 다양한 기후를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런 이유로 생물 다양성도 매우 풍부합니다. 연중 강우량도 풍부해 무성한 녹음이 섬을 덮고 있으며, 수령이 오래된 삼나무인 야쿠스기도 많이 서식합니다. 일부는 1천 년 이상 되었다고 합니다.

 

찾아갈 만한 명소로는 시라타니운스이쿄, 야쿠스기랜드, 나가타 이나카 해변 등이 있습니다. 시라타니운스이쿄 협곡은 아름다운 계곡과 원시림으로 가득하며, 야쿠스기랜드는 수많은 야쿠스기 나무의 서식지입니다. 그리고 나가타 이나카 해변은 일본 최대의 바다거북 서식지입니다.

 

 

 

오래된 나무

편도로 4~5시간은 올라가야 닿을 수 있는 섬 중심에는 조몬스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조몬스기는 7천 년 넘게 살았다고 하는 나무입니다. 거대한 나무의 이름은 일본 선사시대를 이르는 조몬 시대에서 따왔으며, 1968년 이 나무를 발견한 이후 야쿠시마에서는 벌목을 막고 나무를 보호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떨어지는 폭포수

가파른 지대와 높은 고도, 풍부한 강우량 덕분에 야쿠시마에는 폭포가 많습니다. 오코노타키 폭포는 88m 높이의 웅장한 소리를 내며 떨어지는 폭포로, 야쿠시마의 하이라이트입니다. 1996년 일본 최고의 폭포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센피로노타키 폭포와 자노쿠치 폭포 역시 섬에서 유명한 폭포로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인간이 만든 경이로운 광경

미야노우라강에서 열리는 야쿠시마 고신잔 축제는 산신령에 바치는 제의와 관련이 있는 독특한 행사입니다. 여름 축제가 열리면 강 중심에 탑처럼 높이 쌓아올린 장작더미에 불을 붙이는데, 이때 방문객도 함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섬 둘러보기

야쿠시마에는 고리처럼 이어지는 주요 도로가 하나 있어 섬 전체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 길을 따라 정기적으로 버스가 다니지만, 섬의 관광지 대다수가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이동하려면 개인적인 이동 수단을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야노우라 항구 근처에 렌터카 업체가 많이 있습니다.

 

현지 먹거리

야쿠시마는 현지 특색 요리가 다양하며 특산물 종류도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제일로 치는 것은 날치로, 점심이나 저녁 언제 먹어도 좋은 물고기입니다.많은 상점에서 바나나 잎으로 싼 도시락을 판매하므로, 장시간 등산을 할 때 들고 가서 맛있는 한 끼를 즐겨도 좋습니다.현지 특산물인 소주도 놓치지 말고 맛보세요. 가장 유명한 브랜드는 미타케라고 하며, 25도, 32도 두 가지 도수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