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오사카역 및 우메다역 완벽가이드-JR 오사카역 이용방법,한큐선 이용방법.

by 리뷰어디노 2020. 11. 15.
반응형

오사카역 및 우메다역 완벽가이드-JR 오사카역 이용방법,한큐선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오사카역,우메다역

완벽가이드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오사카역 및 우메다역 완벽가이드

오사카역과 우메다역 주변은 관광이나 맛집, 쇼핑의 거점으로 최적이지만, 길이 너무 복잡해 일본인들도 종종 길을 잃어버리곤 합니다. 이 글에는 외국인 여행자가 역을 이용하여 길을 찾는데 사용할 수 있는 사진 가이드와 함께 추천 맛집, 호텔, 코인락커 등 유용한 정보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사카를 방문하신다면 편안한 여행을 위해 이번 가이드를 확인해주세요.

 

 

1. 오사카역과 우메다역은 어떤 곳입니까?

JR 오사카역 미도스지 남쪽 출구 앞 교차로

오사카의 기타 지역으로 통하는 관문인 JR 오사카역은 다양한 노선의 전철이 운행되고 있어, 인근 지역인 교토와 고베로 매우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에는 최신식 쇼핑몰, 숙소, 다양한 음식점이 모여 있는 여행의 완벽한 거점입니다. JR 오사카역은 대규모 역으로, 매일 42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역을 거쳐갑니다. 처음 방문하셨다면 길을 잃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거대한 규모이기 때문에 역 안의 목적지까지 문제없이 가기란 외국인과 일본인 모두에게 어렵습니다.

 

가시기 전에는 JR 오사카역이 우메다에 있다는 사실을 꼭 잊지 마셔야 합니다. 우메다는 우메다, 니시우메다, 히가시우메다, 기타신치 등 7개의 서로 다른 역을 이용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모든 역은 지하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걸어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2.오사카역이 여기에 있습니다! 오사카 스테이션 시티

한큐 그랜드 빌딩에서 바라보는 오사카역의 전경 왼쪽 건물이 사우스 게이트 빌딩, 오른쪽이 노스 게이트 빌딩입니다.

JR 오사카역은 실제로 오사카 스테이션 시티라는 시설의 일부로, 오사카역을 중심으로 남쪽과 북쪽의 2개 고층 빌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쪽의 사우스 게이트 빌딩에는 다이마루, 포켓몬 센터, 유니클로, 도큐 핸즈 등이 입점한 백화점과 함께 호텔 그란비아 오사카가 있습니다. 노스 게이트 빌딩은 의류, 화장품 및 다양한 숍이 입점해 있는 LUCUA 및 LUCUA 1100 구역의 쇼핑 건물입니다. 역 안에도 많은 상점이 있기 때문에, 이곳은 오사카의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대에 항상 많은 사람들이 길거리를 오고 갑니다.

 

 

한큐 그랜드 빌딩에서 바라보는 오사카역의 전경 왼쪽 건물이 사우스 게이트 빌딩, 오른쪽이 노스 게이트 빌딩입니다.

 

 

여기는 노스 게이트 빌딩의 아트리움 플라자입니다.

 

 

3.오사카 스테이션 시티의 내부는 미로로 되어 있다?!

다리와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여 오사카 스테이션 시티의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동할 수 있지만 매우 복잡합니다. 몇 개나 되는 층으로 나누어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올라가고 내려가다 길을 잃고 맙니다.

 

 

지도를 보는 것만으로도 조금은 걱정되지 않나요? 지하를 연결하는 에스컬레이터는 특히 까다롭습니다. 우메다의 지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미궁’ 혹은 ‘던전(지하 감옥)’이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완전히 길을 잃은 후 처음의 장소로 되돌아가야만 하는 상황은 그야말로 최악입니다.그 정도로 복잡하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두 역 건물의 내부 및 외부 사진을 활용하여 원활하게 이동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4. 오사카 및 우메다역에서 주변 관광지로 이동하는 방법

오사카와 우메다역에서 관광지로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제부터 도시 전체를 여행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전철에 대한 내용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열차이용

전철을 탈 때는 반드시 먼저 개찰구를 통과하여 플랫폼까지 가셔야 합니다. 개찰구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티켓이나 ICOCA와 같은 IC 카드가 필요합니다. 사전에 준비해주세요. IC 카드는 센서가 부착된 전자 카드로, 개찰구 입구에서 가볍게 찍어주시면 됩니다. 개찰구 근처의 매표기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IC 카드에 충전이 되어있지 않다면, 개찰구 옆이나 개찰구 안쪽의 매표기에서 돈을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하차 후에 돈이 부족하다는 것을 안 경우). JAPAN RAIL PASS를 소지하고 계신다면, JR선 탑승 시 티켓이나 카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간사이 스루 패스 혹은 레인보우 카드 등의 민간 회사의 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는 사전에 구입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JR은 사용 불가). 엔조이 에코 카드 등 교통 티켓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하루 동안 원하시는 만큼 지하철과 시내버스 노선을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교통비를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든 열차는 오전 5시부터 운행을 시작합니다. 마지막 열차는 보통 자정 무렵이지만, 일부 노선은 오후 11시쯤 운행이 끝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열차 노선 앱을 참고해 주세요.

주요 관광지로 갈 수 있는 경로는 물론, 운행 시간에 대한 정보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5.인근 주요 관광지에 대한 경로 및 시간 정보

 

 

이 표를 바탕으로 하여 어떤 노선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할지 선택해 보세요. 

대중교통 및 주요 관광지로의 이동 방법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입니다.

 

 

6.JR 오사카역에서 JR을 이용하실 경우

JR 오사카역에는 11개의 플랫폼이 있습니다. 각 플랫폼을 연결하는 다리를 통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열차를 갈아타야 할 경우는 먼저 계단이나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연결 다리로 가십시오.

 

JR선을 이용해 관광지로 이동하는 방법과 소요시간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JR을 이용해 주요 관광지로 이동하는 방법]

그러나 JR이 아닌 노선도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JR 오사카역과 기타 우메다 역들 사이를 원활하게 이동하시려면 지하도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지역에는 많은 쇼핑몰이 서로 연결되어 있어, 매우 복잡하므로 길을 헤매기 쉽습니다.

 

JR 오사카역을 기점으로 주요 관광지로 가는 경로를 사진과 함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7.한큐선의 우메다역을 이용하실 경우

한큐 전철을 이용하실 경우, 주요 관광지로의 이동 방법과 소요시간을 알려드립니다.

 

 

[한큐선에서 주요 관광지로 이동하는 방법과 소요시간]

운행 중인 특급 열차가 없는 경우는 급행 또는 통근 급행 열차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열차는 가와라마치 2번과 3번 플랫폼, 그리고 고베 산노미야의 8번과 9번 플랫폼에서 출발합니다.

 

JR 오사카역에서 한큐 우메다역까지 이동하는 방법을 사진과 함께 안내해 드립니다.

 

8. JR 오사카역에서 한큐 우메다역까지 이동하는 방법

(1) 미도스지 개찰구를 통과해 미도스지 북쪽 출구로 나옵니다.

(2) 역에서 나온 후 바로 오른쪽으로 돌아, 전면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오른쪽으로 갑니다. 

 

 

(3) 에스컬레이터에서 내린 후, 오른쪽으로 향합니다.

(4) 전면에 붉은 관람차가 보이면, 보행자 다리에서 계속 앞으로 이동합니다.

 

(5) 건물에 들어서면 아스나스라는 이름의 편의점이 보입니다. 그곳에서 좌회전합니다.

 

(6) 계속 직진하면 한큐 우메다역에 도착합니다.

 

 

 

오사카 여행이 더 궁금하다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