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오사카역 완전 정복-시내버스,택시,렌트카 정보 및 역내 편리한 서비스

by 리뷰어디노 2020. 11. 17.
반응형

 

오사카역 완전 정복-시내버스,택시,렌트카 정보 및 역내 편리한 서비스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오사카역 완전 정복하기

시내버스,택시,렌트카 정보 

및 역내 편리한 서비스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1.시내버스 이용하기

시내버스는 뒷문으로 승차하고, 앞문으로 하차합니다. 하차 시 요금을 지불합니다. 운전사 옆의 박스에 돈을 넣으세요. 또는 IC 카드나 간사이 쓰루 패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내 버스로 관광지로 이동하는 방법]

시내버스 이용하기

 

[JR 오사카역에서 버스터미널까지 이동하는 방법]

시내버스 이용하기

미도스지 개찰구 앞의 미도스지 남쪽 출구로 나와 직진하시면 바로 버스터미널이 보입니다. 무슨 버스를 타는지에 따라 버스정류장도 달라집니다. 표지판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시내버스 이용하기

 

 

2. 택시 이용하기

택시는 상대적으로 요금이 비싸지만, 짐이 있으시다면 이동이 훨씬 간편해집니다. 그러나 교통 체증에 빠질 수 있으므로 시간이 충분할 때 이용해 주세요.

 

 

[택시를 타고 관광지로 이동할 경우의 소요시간]

택시 이용하기

*유료 도로를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의 예상 시간입니다. 

 

 

[JR 오사카역에서 택시 승차장까지 이동하는 방법]

택시 이용하기

JR 오사카역에는 2곳의 택시 승차장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노스 게이트 빌딩 2층에 있습니다. 중앙 개찰구를 나와 왼쪽으로 가면 2층으로 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탈 수 있습니다. LUCUA 1100으로 들어가서 택시 표시가 있는 표지판을 따라가면 택시 승차장에 도착합니다.

 

 

택시 이용하기

 

택시 이용하기

또한, 사쿠라바시 출구에 또 다른 승차장이 있습니다. 일단 사쿠라바시 개찰구를 빠져나오면 바로 앞에 택시 승차장이 있습니다. 가끔은 노스 게이트 빌딩 승차장에서 대기 중인 택시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승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조금 더 확실합니다.

 

 

 

3.렌트카 이용하기

택시와 마찬가치로, 렌트카는 짐이 많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그러나 교통 체증에 빠지거나 주차할 곳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차를 렌트하기로 결정하셨다면 여러 상황에 충분히 대비해 두면 좋습니다.

JR 오사카역 근처에는 렌트카 회사가 2곳 있습니다.

 

 

 오릭스 렌터카

렌트카 이용하기

첫 번째는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의 북쪽 건물 B1층에 있는 오릭스 렌터카입니다. 중앙 개찰구를 나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간 후 연결 다리를 통해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로 가세요. 도착한 건물은 남쪽 건물입니다. 계속 직진하세요. 연결 데크를 통해 북쪽 건물로 가십시오.

 

 

도요타렌터카

렌트카 이용하기

두 번째는 도요타 렌터카입니다.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로 갈 때와 같은 길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층의 북쪽과 남쪽 건물 사이의 구역에서 동쪽으로 1블록 이동해서 좌회전하시면 보입니다.

 

 

오사카역 정복하기! 역내 편리한 서비스

오사카 스테이션 시티 안에는 꼭 알아두셔야 할 편리한 서비스가 많이 있습니다. 미리 시설의 편리함을 완전히 파악하시면 여행이 매우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1.무거운 짐은 물품보관함(코인락커)을 이용하세요

오사카역 정복하기! 역내 편리한 서비스

 

오사카역 정복하기! 역내 편리한 서비스

JR 오사카역 1층과 3층에 짐을 맡길 수 있는 물품보관함이 있습니다. 물품보관함이 가장 많은 지역은 중앙 매표소 부근을 지나, 중앙 출구 개찰구 바로 앞에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물품보관함에 넣기에는 너무 큰 짐을 맡길 수 있는 수화물 보관소도 있습니다.

 

 

2.환전 장소 (Travelex TiSOsaka)

 

오사카역 정복하기! 역내 편리한 서비스

중앙 개찰구에서 왼쪽(북쪽)으로 가시면 오른쪽의 TiS Osaka 안에 위치한 환전소가 보입니다. 또 다른 환전소는 그랜드 프론트 오사카의 북쪽 건물 B1층에 있습니다.

 

3.은행 밖의 외화 환전소 

오사카역 정복하기! 역내 편리한 서비스

첫 번째는 은행 밖의 외화 환전소입니다. 한큐 삼번가 지하 1층에는 미쓰이 스미토모 은행과 이케다 센슈 은행 밖, 그리고 한큐 우메다역 2층 중앙 개찰구 앞 미즈호 은행 앞에 외화 환전소가 있습니다. 또한, 모든 세븐 뱅크 ATM에서 국제 은행 계좌에서 일본 엔화를 인출할 수 있습니다. 관광 서비스 센터 내 3층에는 북쪽과 남쪽을 연결하는 다리가 있는데, 그 다리 남쪽의 역 안에도 외화 환전소가 하나 있습니다.

 

 

4.티켓숍

오사카역 정복하기! 역내 편리한 서비스

티켓 숍에서는 Travelex 나 은행보다 더 나은 환율로 환전할 수도 있지만, 모든 숍이 이런 것은 아닙니다. 두 번째 건물의 B2층에 있는 티켓 존은 다양한 외환을 취급하기 때문에 추천해 드립니다.

 

 

5.도움이 필요할 때는 서비스 센터 또는 정보 센터로 가세요.

오사카역 정복하기! 역내 편리한 서비스

JR 오사카 센터 3층, 남쪽과 북쪽을 연결하는 다리의 남쪽 구역에 관광 서비스 센터가 있습니다. 연결 다리의 개찰구를 나와 직진하면 오른쪽에 있습니다.

 

제공 서비스

  • 터치패널 지도: 건물 내부와 주변 지역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수하물 배송 서비스: 수하물을 오사카 시내의 호텔, 간사이 국제 공항, 일본 전국, 게다가 국외로도 배송이 가능합니다.

  • 세븐 뱅크 ATM 일본 엔화 인출

 

6.인포메이션 데스크

오사카역 정복하기! 역내 편리한 서비스

JR 오사카역 3층에는 오사카 스테이션 시티 종합 안내소가 있습니다. 연결 다리의 개찰구에서 나와 우회전하시면 LUCUA와 LUCUA 1100 사이에 있습니다.

 

제공 서비스

  • 건물 정보 

  • 유실물 센터

  • 모든 종류의 가이드 투어 예약

  • Wi-Fi 라우터 대여(여권 필요) 

  • 기도실 사용 신청

  • 대응 가능한 언어는 일본어, 영어 및 중국어입니다. 

 

7.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

오사카역 정복하기! 역내 편리한 서비스

JR 오사카역 1층 중앙 광장에는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가 있습니다. 중앙 개찰구를 나와 좌회전하시면 티켓 매표기 옆에 입구가 있습니다.

 

제공 서비스

 

  • 철도 정보(일본어 및 영어) 

  • 관광 정보(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8.Wi-Fi를 사용할 수 있는 지역

오사카역 정복하기! 역내 편리한 서비스

오사카시 역 안에는 공공 Wi-F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소가 몇 군데 있습니다. 사용 가능 지역에는 JR-WEST라는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Wi-Fi를 사용하시려면 입국 전에 게스트 코드를 받아야 한다는 것을 꼭 명심해 주십시오. 미리 코드를 받지 않은 경우는 노스 게이트 빌딩 3층 인포메이션 데스크에서 Wi-Fi 라우터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9.종교에 상관없이 기도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사카역 정복하기! 역내 편리한 서비스

사우스 게이트 플라자의 사우스 게이트 빌딩 1층에 사용하실 수 있는 기도실이 있습니다. 남성용과 여성용 기도실이 별도로 준비되어 있고, 몸을 씻을 수 있는 정화실도 있습니다. 사용하시려면 먼저 노스 게이트 빌딩 3층의 인포메이션 데스크로 가셔서 간단한 양식의 신청서를 받으세요.

 

 

오사카 여행이 더 궁금하다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