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일본 소도시 도야마 여행#1-고즈넉한 시골마을 '고카야마'

by 리뷰어디노 2020. 10.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도야마현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도야마현 고카야마 여행

 

 

 

 

일본 도야마현 여행

일본에서 가장 멋진 숲과 수로를 볼 수 있는 도야마,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고카야마 마을과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 루트

도야마는 일본의 대표적인 ‘설국’ 중 한 곳입니다. 설경이 특히 아름다워 겨울 여행지로 제격이죠.고카야마의 초가지붕에 눈이 쌓이면 산타 클로스가 산다는 북극 마을 라플란드 같은 풍경이 연출됩니다. 눈이 녹기 시작하면 다테야마 연봉과 인근의 협곡에 자연 탐사객과 아웃도어 마니아가 몰려 아름다운 경치를 배경 삼아 하이킹이나 산행에 도전하거나, 가벼운 마음으로 온천 휴양을 즐깁니다. 봄에 많이 나는 섬광 오징어 같은 제철 해산물 또한 방문객을 이곳으로 이끕니다. 이 지역에 오셨다면 유리나 놋그릇, 나무 조각품 이외에도 몇백 년의 역사를 지닌 전통 수공예품도 반드시 구경해 보세요.

 

고카야마

도야마 시골 한가운데에서 만나는 오래전에 사라진 세계의 잔재

고카야마 시골 마을은 세심하게 보존된 갓쇼즈쿠리 양식 가옥 덕분에 담백하고 소박한 매력이 넘칩니다. 여름철이면 번잡한 대도시에서 벗어나 편안히 쉴 수 있는 휴양지가 되어줍니다. 겨울에는 눈 덮인 지붕이 늘어선 소박하면서도 아름다운 경치가 빛나서 마치 오래전에 그려진 우키요에 판화 속으로 걸어 들어온 듯한 기분이 듭니다.

 

 

기도 올리기

아이노쿠라와 스가누마는 유서 깊은 마을인 다이라와 가미타이라의 근대식 이름입니다. 이곳의 유명한 “기도하는 손” 건물은(초가지붕이 마치 기도하기 위해 두 손을 모은 것처럼 마주 닿아 있어서 붙은 이름) 지어진 지 100년에서 400년까지로 그 역사가 매우 깊습니다.지금은 도야마현과 이웃한 기후현에서만 갓쇼 양식의 전통 마을을 볼 수 있습니다. 기후현의 시라카와고도 고카야마와 마찬가지로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곳입니다. 아이노쿠라와 스가누마는 일본 문화의 색다른 측면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하고 소중한 기회를 선사합니다.

 

 

자연과 문화의 긴밀한 상호 관계

고카야마의 매력은 자연과 문화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는데서 나옵니다. 일본의 다른 유네스코 문화유산과는 달리 이곳의 전통 가옥은 현대적인 도심 환경과 경쟁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한적한 시골에 있기 때문에 시골 풍경과 풀로 지붕을 엮은 건물이 어우러져 마치 집이 땅에서 싹튼 것처럼 보일 정도로 뛰어난 자연과의 조화를 그대로 보전하고 있습니다.

 

 

 

고카야마의 튼튼한 건물과 평화로운 산책로에는 이제는 일본에서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버린 단순했던 옛 시절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듯합니다.

 

 

갓쇼즈쿠리는 겉만 보고 판단해서는 금물

갓쇼즈쿠리를 제대로 감상하려면 외관만 보고 감탄해서는 부족합니다. 실내에 들어가 보면 고풍스럽게 꾸며진 식당이나 숙박업소도 있어 전통 민가로서의 역사적인 역할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고카야마에서 하룻밤을 보내면서 옛 시절 일본의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이곳의 거리를 걷는 것 자체가 지붕 없는 박물관을 둘러보는 것과 같지만, 전통 민가에 머무르며 집안에서 이 지방 별미를 맛본다면 훨씬 깊게 역사를 체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온기 느껴보기

이런 건물에서 숙박까지는 못하더라도 안을 들여다볼 기회는 절대 놓치지 마세요. 갓쇼즈쿠리 건물을 안에서 보면 기발하고 절묘한 옛 사람의 지혜가 더 많이 눈에 들어옵니다. 양잠업이 번성했던 시대에 누에를 키우기 위한 공간이었던 탁 트인 고미 다락이 대표적이죠. 그뿐만이 아니라 오래된 목조 건물 특유의 온기가 피부로 느껴지는데, 이것만큼은 직접 느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방문하기 좋은 시기

아이노쿠라와 스가누마는 일 년 내내 아침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합니다.3월에는 스가누마에서 금요일과 토요일마다 야간에 불을 밝히는 행사를 엽니다. 1월과 2월에도 비슷한 행사가 있습니다.아이노쿠라는 연중 다양한 시기에 불을 밝히는 행사를 개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