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오키나와 추천 관광지- 츄라우미 수족관을 여행하다.고래상어,바다거북 오키짱 구경.

by 리뷰어디노 2020. 10.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츄라우미 수족관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츄라우미수족관

고래상어가 살 정도로 큰 지상의 바다에서 체험 전시물로 유익한 현장학습.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은 해양박람회 기념공원에 속한 시설물이에요.규모와 시설 면에서 세계 최고의 수족관으로 정평이 난 곳이랍니다.수조가 원체 커서 츄라우미 수족관의 상징인 고래상어도 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모토부 반도 해안가에 있는 이 수족관은 2002년에 재건축을 거쳤으며,지금은 총 740종에 달하는 다양한 수중 생물이 살고 있어요.

 

 

 

알고 가세요!
*구로시오 바다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하는 먹이 주기 시간을 놓치지마세요~!
*수심 200m 이상의 수심에 사는 생물이 생존하기 가장 좋은 조건으로 수압과 조도,수온 등의 환경을 재현한 수조에서 사는 심해 생물을 접할 수 있는 체험관을 꼭 방문하세요.
*하루 4~5회 펼쳐지는 야외 돌고래 쇼(무료)
*해양박람회 기념공원 내 수목원과 트로피컬 드림 센터를 둘러보는 투어가 있답니다.

 

가까이서 구경하세요.

수족관에 들어가면 커다란 풀장이 있어 직접 손을 넣어 살아있는 불가사리를 만져볼 수 있습니다.살아있는 산호가 잔뜩 늘어선 기막힌 절경을 볼 수 있는 수조도 있는데,이런 종류의 대규모 전시로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고해요.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전시물은 메인 수조랍니다.일명 구로시오 바다라고 불리는 이 수조는 크기가 어찌나 큰지 몸길이가 최고 12m나 되는 고래상어도 살고 있어요.이 수조에 큰가오리는 물론 다양한 종류의 희귀한 물고기도 많이 살고 있답니다.

 

 

먹이 주기 시간

엄청난 덩치의 고래상어가 같이 사는 조그만 해양 생물을 순식간에 먹어 치울 것으로 생각할지 모르지만, 사실 고래상어는 크기만 컸지 플랑크톤과 물고기 알을 주식으로 하는 평화주의자라고해요.구로시오 바다 수조에서 하루에 두 번 상어에게 먹이를 주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으니 절대 놓치지마세요!.큰 가오리도 키우기 어렵기로 악명이 높다고해요. 수족관에는 아기 큰가오리가 세 마리 더 태어 났다고합니다.수족관 내 다른 수조에는 큰 수조에서 함께 조화롭게 공존하기 힘든 해양 생물,예를 들어 뱀상어나 황소상어 같은 종류가 살고 있답니다.야외 풀에는 돌고래와 매너티,바다거북등이 살고 있는점도 참고해주세요.

 

공원 생활

이 수족관이 해양박람회 기념공원을 대표하는 명물인 것은 맞지만,부지 안에 다른 볼 것도 많이 있어요.이 공원은 원래 1975년에 개최된 오키나와 국제 해양박람회를 기념하는 의미로 지은 시설이랍니다.해안을 따라 3km나 이어지며,해양문화 박물관과 수목원 두 곳, 트로피컬 드림센터(식물원),고운 모래가 깔린 해변도 있으니 같이 구경하시면 좋을듯해요.

 

 

공원 안에 마련된 오키나와 민속마을도 꼭 한 번 볼만한 장소랍니다.다양한 시대와 장소를 아우르는 오키나와 가옥과 건물을 재현한것이 특징이랍니다.

 

 

중요!! 운영 시간과 이용료

공원은 3월부터 9월까지는 오전 8시~오후 7시 30분,10월에서 2월까지는 오전 8시~오후 6시까지 개방을 한다고해요.입장료는 무료로 볼거리 대부분 그냥 볼 수 있지만,츄라우미 수족관과 트로피컬 드림센터,해양문화 박물관은 소정의 입장료를 내야 관람을 할 수 있답니다.

 

 

 


주변 볼거리


 

오키짱 극장

 

돌고래의 뛰어난 운동 능력을 살려 흑 범고래와 남방 큰 돌고래들이 즐거운 '돌고래 쇼'를 펼쳐요.돌고래들의 역동적 인 점프를 즐길 수 있답니다.'다이버 쇼'에서는 수중 돌고래를 유리에서 관찰 할 수 있어요.

 

 

돌고래 라군

돌고래 라군은 돌고래를 가까이에서

관찰 하실 수 있답니다.

 

 

 

바다거북관

세계 8종 있는 바다 거북 중 바다 거북 관에서는 대모 바다 거북,바다 거북,올리브 각시 바다 거북,크로스 바다 거북의 5종을 사육하고 있어요.해상에서 산란 용 모래를 비롯해 수면을 헤엄 치는 바다 거북의 모습을 관찰 할 수 있으며,지하실에 있는 관람실에서는 거북이가 물속을 헤엄 치는 모습을 옆에서 관찰 할 수 있답니다.

 

 

 

바다소 관

인어 전설의 모델이 된 바다소를 사육 전시하고 있는 곳이랍니다.바다소는 초식 포유류에서 현재 멸종 위기에 있으며,국제 보호 동물로 지정되어 있어요.1층 바닥에서 수상에서 바다소의 모습을 관찰 할 수 있으며,지하실의 수중 관찰 실에서는 수 중에서의 행동을 관찰 할 수 있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