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기후현 추천여행-스가누마마을, 아이노쿠라갓쇼즈쿠리마을

by 리뷰어디노 2020. 12. 3.
반응형

기후현 추천여행-스가누마마을, 아이노쿠라갓쇼즈쿠리마을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일본 기후현 추천여행

스가누마마을, 아이노쿠라갓쇼즈쿠리마을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기후현 추천여행-스가누마마을, 아이노쿠라갓쇼즈쿠리마을

풍경이 멋진 고카야마로 가는 관문

아이노쿠라의 축소판 같은 스가누마 마을은 근처 아이노쿠라 산지의 풍경과 풍부한 역사적 배경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스가누마 마을은 명소들이 서로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짧은 시간 안에 고카야마의 주요 명승지를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스가누마 마을 가는 방법?

스가누마 마을은 버스로 편리하게 갈 수 있으며, 도야마나 다카오카에서 당일 여행으로 스가누마를 돌아보기 좋습니다. 신타카오카역에서 마을까지는 버스로 80분 거리입니다. 반대 방향으로 운행하는 버스는 시라카와고와 스가누마를 연결하며 약 30분 걸립니다.

 

기후현 추천여행-스가누마마을, 아이노쿠라갓쇼즈쿠리마을

숨겨진 보석

스가누마 마을에서 쉽게 지나치는 명물 중 하나는 터널 맞은편에 감추어져있는 고카야마 갓쇼노사토입니다. 건물을 더 이상 관광지로 사용하지는 않고 대신 방문하는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로 쓰입니다. 큰길에서 벗어나 있어 스가누마 마을 중심지보다 조용합니다. 그래서 여유롭게 사진을 찍으며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후현 추천여행-스가누마마을, 아이노쿠라갓쇼즈쿠리마을

행사

1월이나 2월에 스가누마 마을을 방문한다면 겨울 저녁에 열리는 유키아카리 일루미네이션 행사에 관해 알아보세요.

 

 

아이노쿠라

기후현 추천여행-스가누마마을, 아이노쿠라갓쇼즈쿠리마을

생생한 역사 현장 엿보기

잘 보존된 갓쇼즈쿠리 초가집 20여 채가 있는 아이노쿠라는 전근대 일본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살아있는 역사 현장입니다.

 

기후현 추천여행-스가누마마을, 아이노쿠라갓쇼즈쿠리마을

알아두면 좋은 팁

 

1.아이노쿠라에는 유네스코의 인증을 받은 건물이 많습니다.

 

2.아이노쿠라의 박물관에서는 값진 공예품들뿐 아니라 현지 장인들이 선보이는 독특한 악기들도 볼 수 있습니다.

 

3.갓쇼즈쿠리 롯지에서 하룻밤 묵어보세요.

 

4.계절별 점등 의식이 아름다운 마을에 마법을 덧씌웁니다.

 

 

아이노쿠라 가는 방법

아이노쿠라는 도야마, 다카오카 또는 시라카와고에서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도야마 또는 다카오카에서 출발해 당일 여행으로 아이노쿠라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신다카오카역에서 아이노쿠라 정류장까지 가는 버스를 타세요.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시라카와고에서 출발하는 경우, 같은 버스 노선을 반대 방향에서 타면 아이노쿠라까지 45분 정도 걸립니다.

 

성난 군중으로부터 멀리

아이노쿠라는 고카야마 계곡 깊숙한 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외부의 영향이 오랫동안 차단된 채 지내왔습니다. 이제는 버스로 찾아갈 수 있지만, 아이노쿠라는 여전히 시간이 멈춘 듯 이미 지나간 예전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아이노쿠라는 이웃한 스가누마 마을과 근처 시라카와고와 함께 단 세 곳 남은 초가집 마을을 이루고 있으며 모두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하룻밤 묵어보세요

아이노쿠라의 대부분 건물은 개인 주택이지만 일부 주택들은 일본 전통 숙소인 민슈쿠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시골풍의 포근한 이 숙박시설에서 묵으면 예스러운 분위기를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오래되고 견고한 나무 기둥에서 배어 나오는 향이 지나간 시간에 대한 아련한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일본 여행이 더 궁금하다면?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기후현 소도시 여행-세계문화유산 '시라카와고'소개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 이색 여행-자동차 여행.한번쯤 이런 여행 어때??

 

일본 이색 여행-자동차 여행.한번쯤 이런 여행 어때??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일본 이색 여행-자동차 여행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밴라이프 체험: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여행-12월 겨울 일본은 어떤곳일까??

 

일본여행-12월 겨울 일본은 어떤곳일까??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일본여행-12월의 일본은 어떤곳일까??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은빛으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 소도시 도야마 여행#1-고즈넉한 시골마을 '고카야마'

 

일본 소도시 도야마 여행#1-고즈넉한 시골마을 '고카야마'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도야마현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도야마현 고카야마 여행 일본 도야

rkaehdsl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