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후쿠오카 명물- 백숙[미즈야키] & 곱창 전골[모츠나베] 맛집 추천

by 리뷰어디노 2020. 1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후쿠오카 명물

백숙[미즈야키] & 곱창 전골[모츠나베] 맛집 추천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백숙[미즈야키] & 곱창 전골[모츠나베] 맛집 추천

"발을 들이는 순간 빠지는 곳"이라고 불릴 정도로 기분이 좋은 평판의 도시 후쿠오카. 인기의 이유 중 하나는 싸고 맛있는 것을 많이 먹을 수있는 점! 그런 후쿠오카 음식 중에서도 절대 빼놓을 수없는 2가지 냄비 요리 '백숙'과 '곱창 전골'의 맛집을 소개합니다.

 

 

 

후쿠오카에서는 1 년 내내 먹을 수있는 현지 음식 <미즈야키/백숙>

후쿠오카의 단골 찌개 "백숙"는 서양 요리의 콘 소메와 중화 요리 조류의 끓는 물을 일본식으로  만든 것이 시초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닭의 맛을 듬뿍 담은 수프를 맛보고, 고기, 야채, 그리고 재료의 맛을 끝까지 맛보며 마지막에는 죽 또는 국수로 마무리하는 코스, 이런 요리의 흐름이있는 것도 후쿠오카 백숙의 특징 입니다.

 

 

 

1.博多水炊き専門 橙(하카타미즈야키센몬다이다이)

 

아침에 잡은 싱싱한 닭을 꼬치 구이와 백숙,각각에 적합한 부위로 나누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닭고기와 야채를 직원이 적절한 시간을 보면서 나눠서주기 때문에 가장 맛있는 타이밍에 확실히 닭의 장점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음식 메뉴는 백숙(미즈야키)과 튀김만 하는점에서 맛에 대한 고집과 자신감을 엿볼 수 있습니다. 점심부터 열려 있기 때문에 점심이나 이른 저녁에 방문하기 좋은곳이며, 백숙만 고집하는 후쿠오카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가게입니다.

 

 

2. とりまぶし(토리마부시)

토리마부시는 엄선된 닭을 가지고 약 8시간 끓여 국물을 내어, 여기에 후쿠오카 농가 직송 야채와 천연 조미료 등 엄선 된 재료와 함께 최상의 맛을 느낄수 있는 곳이랍니다.

 

닭을 선택 할때도 부드러운 식감과 확고한 맛을 즐길 수있는 고기를 선택,이토 산의 간장 양념으로 구워 밥 위에 듬뿍 올려줍니다. 우선은 그대로 양념과 수제 소스가 걸린 반숙 계란을 먹고,마지막으로 백숙 국물을 곁들여 먹는 다면,최고의 맛을 맛보실수 있으실겁니다.

 

 

 

3. 博多水だき 新三浦 天神店(하카타 미즈다키 신 미우라 텐진점)

1920년대 창업 해 100 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 가게.100년 이상 이어온 비법으로 만든 국물은 후쿠오카에서 꼭 한번 맛보아야 할 맛이랍니다.생후 3 개월 이내의 닭만을 사용하고 젓가락으로 살짝 휘젓기만 하여도 풀리는 부드러운 닭고기,또한 이곳에서는 오야코동도 정말 일품인 곳이랍니다.

 

 

지쳤을 때도 열심히 땀을 흘렸을 때도 역시 모츠나베(곱창전골)

모츠나베(곱창전골)은 곱창 (소 내장)를 부추와 양배추 등의 야채와 함께 냄비에 끓인 체력뿜뿜 음식이랍니다. 후쿠오카에서 인기의 우동 가게에서도 곱창 전골 메뉴가있을 정도로 인기있는 요리랍니다. 국물은 담백한 간장 또는 짙은 된장베이스가 기본이지만, 각 점에서 비전의 맛이 있고, 다양하며 즐기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답니다.

 

 

1.博多もつ鍋おおやま 本店(하카타 모츠나베 오오야마 본점)

우선 후쿠오카에 많은 팬을 가진 "하카타 모츠나베 오오 야마 본점". 된장 · 간장  2 종류의 스프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방문하는 사람의 90 %가 맛있다고 하는게 바로 된장 맛입니다. 규슈 된장이나 서경 된장 등 여러 종류의 된장을 혼합, 특제 소스를 더한 진하고 맛이 강한 국물에 마음을 빼앗겨버립니다. 

 

그리고 사이드 메뉴 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것이 구마모토 직송 오오 토로 차돌박이. 일명 말고기! 규슈 특유의 달콤한 간장과 생강을 곁들여 먹으면 일품인 말고기.처음 먹어본 사람들이 하나같이 중독성 있다고 말 할 정도랍니다.

 

 

 

2. 元祖もつ鍋楽天地 天神西通り店 (원조 모츠나베 라쿠텐 텐진 니시 거리 점)

모츠나베 가게 "원조 모츠나베 라쿠텐  텐진 니시 거리 점". 모츠나베를 주문하면 먼저 놀라는 것이 말 그대로 산더미처럼 쌓인 부추.그 양은 무려 곱창의 약 3 배! 양배추는 쿠마모토 산과 큐슈의 신선한 맛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곱창은 일본산 와규. 신선한 곱창을 최신 세척 기술로 정성스럽게 씻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냄새가없고 곱창 전골이 처음 이신 분들도 추천합니다.

 

 

수프는 창업 이래 40 년 이상 계속 지키고있는 선대 여주인 비전의 간장. 그 위에 담긴 야채 더미가 서서히 냄비에 들어가고 나가는 모습은 외국인 고객에게도 인기가 엄청난 곳입니다.바탕 화면에있는 터치 스크린 단말기에서 먹는 방법을 확인하거나 추가 토핑을 주문 할 수 있으며, 넓은 매장에서 점원을 기다릴 필요없이 분주 한 분위기를 즐기면서 여유있게 곱창 전골을 맛볼 수 있습니다.

 

 

 

3.博多もつ鍋しば田 薬院店(하카타 모츠나베 시바타 야쿠인점)

차분한 분위기로 여성 고객이나 외국인에게도 인기 있는 "하카타 모츠나베 시바타 야쿠 인 점" 국물은 된장 · 간장이 인기가 있으며,된장 맛은 큐슈 산 된장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구마모토에서 구매 한 말고기와 직접 만든 로스트 비프도 단골 손님이 많은 메뉴이며, 다다미 룸과 개인 실도있어 어린이를 동반 한 분이나, 천천히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가게입니다.

 

 

 일본 여행이 더 궁금하다면??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후쿠오카 여행-꼭 한번 가봐야 할 이토시마,명소추천

 

후쿠오카 여행-꼭 한번 가봐야 할 이토시마,명소추천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후쿠오카 근교 이토시마 여행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이토시마 속 인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 이색 여행- 일본에서 글램핑 여행을 한다면?

 

일본 이색 여행- 일본에서 글램핑 여행을 한다면?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일본 이색 여행 일본에서 글램핑 여행을 한다면?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에 갈 때마다 꼭 마시는 맥주-일본 술,맥주,문화 이야기

 

일본에 갈 때마다 꼭 마시는 맥주-일본 술,맥주,문화 이야기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일본에 갈 때마다 꼭 마시는 맥주. 일본 술,맥주,문화 이야기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에 가기 전 알아둬야 할 12가지 여행 꿀팁-일본 렌터카,쇼핑,여권분실등등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 후쿠오카 관광지 추천#1-하카타,모모치해변,후쿠오카 타워,야후돔등등

 

일본 후쿠오카 관광지 추천#1-하카타,모모치해변,후쿠오카 타워,야후돔등등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후쿠오카시 근교 여행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후쿠오카시 친절한 사

rkaehdsl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