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일본 이색 여행- 일본에서 글램핑 여행을 한다면?

by 리뷰어디노 2020. 1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일본 이색 여행

일본에서 글램핑 여행을 한다면?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눈 뜨자마자 후지산 경치나 하쿠바의 설경이 보이는 곳 - 도쿄 근교의 글램핑 명소 

일본에서 즐기는 글램핑. 고품격 아웃도어 체험을 의미합니다. 

일본의 글램핑: 기본 정보

일본의 숙소라고 하면 미래주의적인 캡슐 호텔이나 고층 건물에 입점한 고급 호텔 같은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떠오를지 모릅니다. 다만 일본에는 도쿄와 오사카 같은 드넓은 도심 너머 캠핑, 글램핑에 적합한 탁 트이고 넓은 녹지가 많습니다. 일본에는 전국 곳곳에 34개의 국립공원이 흩어져 있으며, 활동적인 여행객이라면 숲과 산, 강과 바닷가, 치유 효과가 있는 온천과 바로 접한 곳에 묵으면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철이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설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글램핑 시설은 일반적인 캠핑장보다 훨씬 쾌적합니다.(왼쪽) 유르트(몽골 유목민 천막) 스타일의 텐트.(오른쪽)

글램핑이란?

글램핑은 "글래머러스(glamorous, 화려한)"와 "캠핑(camping)"의 합성어입니다. 글램핑장은 직원과 설비가 완비되어 있어, 캠핑이라고 하면 흔히 연상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글램퍼는 침낭을 가져올 필요도 없고, 텐트를 직접 치거나 음식을 준비할 필요도 없습니다. 

 

글램핑장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고, 각각 특징이 뚜렷해 개성 있는 글램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숙소 유형도 여러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르트, 티피 등의 천막 형태는 물론 미래주의적인 돔 모양 숙소도 있습니다.

 

 

다른 글램핑 시설로 전통적인 오두막, 캠핑카 스타일이나 항공기 내부에서 영감을 얻은 상상력을 자극하는 공간을 운영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런 시설은 텐트나 유르트보다 약간 더 튼튼한 편이고, 텐트 스타일에 비해 집처럼 쾌적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쾌적함을 강조하기 때문에 글램핑에 처음 도전하는 초심자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호텔급 서비스를 갖춘 아웃도어 숙소

캠핑장마다 스타일이나 형태는 다를지라도, 어디서나 찾을 수 있는 글램핑의 기본 요소가 몇 가지 있습니다. 개인용 숙소에 전반적인 캠핑 장비가 갖춰져 있고 취침 장소가 따로 있습니다.  

 

대다수의 시설에서 편안한 침대와 다이닝 공간에 필수 가구와 식기 등을 제공합니다. 욕실 시설은 천차만별이지만, 산장이나 오두막형 숙소의 경우 샤워와 화장실 정도는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보편적인 경우는 아니지만, 일부 숙소에 에어컨이 설치된 곳도 있어 실외 온도와 관계없이 쾌적한 캠핑 체험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숙소 내에서 룸서비스 형태로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램핑장의 경우 글램핑의 "글래머러스"한 측면이 특히 두드러집니다. 셰프가 음식을 조리하고, 식사 전후의 준비 과정을 직원이 모두 맡아서 처리해줍니다. 
다이닝 옵션 중에 전담 셰프가 직접 손님 앞에서 저녁 메뉴를 조리해주는 경우도 있고, 완벽하게 준비된 재료를 제공해주어 손님은 그릴에 굽기만 하면 되는 바비큐 옵션도 있습니다. 

 

숙소를 고를 때 하루 일정을 채울 액티비티를 알아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예를 들어 장애물 코스, 온천, 채소 수확 체험 등 여러 가지 선택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도쿄 근교의 글램핑 체험

글램핑은 2015년을 전후해 일본 여행 산업의 일부분으로 자리 잡아왔으며, 전국 곳곳에서 글램핑 시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멀리 떨어진 구석 지방에서 운영하는 시설도 있지만, 도쿄를 중심으로 여행을 계획한 여행객이라고 해도 충분히 글램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도시 근교에 있어 쉽게 오갈 수 있는 글램핑 시설이 여러 곳이기 때문입니다. 도쿄에서 4시간 거리 이내에 있는 대표적인 글램핑장을 몇 군데 소개합니다. 

 

 

후지산 근교에서 즐기는 글램핑 - Hoshinoya 스타일

Hoshinoya Fuji는 일본 글램핑 리조트의 선발 주자 같은 곳입니다. 가와구치호 경치가 내려다보이는 그림 같은 위치에 Hoshinoya Resort 그룹이 운영하는 고품격 호스피탈리티 서비스가 합쳐져 인기 글램핑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고급스러운 "하이랜드 글램핑" 시설은 아메리카 적송 숲속에 위치하며 일본을 대표하는 명물이자 귀한 경치, 후지산이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매년 1월 중순부터 2월 말까지는 가와구치호 겨울 불꽃놀이 축제가 열립니다.

가와구치호는 후지산 기슭에 넓게 퍼진 후지 5호 중 하나입니다. 여름과 겨울에 하늘을 향해 쏘아 올린 불꽃이 호수에 비친 장관을 구경하러 많은 인파가 모입니다. 인근에 가볼 만한 경치 좋은 곳으로 아오키가하라 주카이(수해: 나무의 바다)도 있습니다. 수천 년 전 후지산의 화산 폭발 후 흘러내린 용암이 굳어지고, 그 위에 조성된 거대한 숲입니다. 호수 북쪽에 있는 오이시 공원도 명소입니다. 특히 초여름이면 약 100,000점에 달하는 라벤더가 일제히 꽃을 피우는 절경을 보러 오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곳의 객실은 모두 가와구치호와 그 너머의 후지산 전경이 보이는 전망입니다.

도쿄에서 Hoshinoya Fuji까지는 차로 약 90분 거리입니다. 리조트 리셉션에 도착하면 직원이 고객에게 글램핑에 필요한 각종 장비를 건네주고 차를 운전해 오두막으로 안내합니다. 이 리조트는 40채의 작지만 고급스러운 오두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깔끔한 욕실과 바닥 난방 시스템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쾌적한 거실 공간과 테라스 발코니는 오두막 면적의 약 1/3을 차지합니다. 큰 창문과 발코니를 통해 주변의 풍경을 가까이서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오두막 테라스에서 보는 후지산 경치는 단연 Hoshinoya Fuji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입니다. 가을이면 산등성이에 천연의 조각보처럼 색색의 단풍이 물든 예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가을 경치도 아름답지만, 다른 계절도 각각 나름의 매력이 있습니다. 봄이면 벚꽃이 흐드러지고, 겨울에는 아름다운 설경이 펼쳐집니다. 주변 경치를 감상한 뒤에는 투숙객 전용으로 제공되는 액티비티를 즐겨보세요. 이른 아침 가와구치호에서 카누를 타는 특별한 즐거움도 누릴 수 있습니다(예약 필수).

 

 

저녁 무렵이면 현지에서 공수한 육류를 주재료로 사용한 프랑스 요리를 편히 앉아 맛볼 수 있습니다. 성인 고객은 클라우드 테라스에서 활활 타오르는 모닥불을 가운데 두고 둘러앉아 스모키한 향이 나는 일본산 위스키를 맛볼 수도 있습니다. 

 

 

하쿠바 글램핑: 온천과 파우더 스노우의 명소

나가노 산속 깊은 곳, 높은 산꼭대기에는 스노우 피크 필드 스위트 하쿠바 기타노에 고겐이 있습니다. 겨울 스포츠의 메카인 하쿠바의 대표적인 글램핑 시설입니다. 고도 1,200m 에 위치한 글램핑장에서 일본 북알프스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신선한 산 공기도 마음껏 마실 수 있습니다.

 

 

하쿠바는 나가노현 기타아즈미군에 속합니다. 이 마을은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 경기장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 질 좋은 파우더 스노우를 찾는 겨울 스포츠 마니아의 이목을 끌어왔으며, 동시에 하쿠바 핫포 온천과 같은 치유 효험이 있다는 온천에서 피로가 싹 풀리는 온천욕을 즐기는 이들의 발걸음도 쭉 이어져 왔습니다. 

 

 

고도가 매우 높은 이곳에서 글램핑을 즐기면서 온종일 극적인 경치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는 떠오르는 해가 빨간빛을 가득 내려주고, 저녁에는 그만큼 극적인 해넘이 공연이 펼쳐집니다. 사위가 어두워지고 밤이 내리면 하늘 가득히 별이 얼굴을 내밉니다. 날씨만 괜찮다면 이렇게 웅장한 산 풍경을 배경으로 야외 아침 식사를 즐기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하쿠바 리조트는 일곱 가지 종류의 텐트로 구성

활동적인 여행을 선호하는 글램핑족이라면 고도 2,000m 이상의 높이를 등반하는 가이드 동반 하이킹에 도전해보세요. 하이킹이 끝나고 야외 온천에서 피로를 풀면 더 좋습니다. 산기슭 수원에서 곧바로 미네랄 성분이 가득한 온천수를 펌프로 공급받고 있습니다. 산 경치를 조감도로 보려면 열기구 체험을 예약하세요. 

 

 

 

도치기현의 넓은 삼림 지대에서 별이 빛나는 하늘 아래 즐기는 글램핑 

도치기현 남동부에 위치한 모테기는 도쿄에서 차로 약 두 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특히 주변의 자연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높은 고도에 위치한 모터스포츠 레이스트랙인 트윈링 모테기로도 널리 알려진 곳입니다. 별이 잘 보이는 곳에서 글램핑을 즐기고 싶다면 모테기의 Starry Sky Forest Camping Village를 추천합니다. 맑은 밤하늘이 큰 장점인 곳입니다. 

 

 

이곳을 찾은 글램핑족이라면 낮 동안 모테기의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나무가 울창한 삼림 지대를 산책하고, 예쁜 이리고 이시바타케 계단식 논 경치를 구경한 다음 시내를 통과하여 흐르는 넓은 나카가와강 기슭에서 시간을 보내는 일정을 추천합니다. 빠른 속도의 액션이 넘치는 트윈 링 모테기 구경도 함께 하면 자연 탐사와 좋은 대조를 이룹니다. 트윈 링 모테기는 이륜, 사륜 차량용 레이스 트랙이며, 근처에 놀이공원도 있습니다. Starry Sky Forest Camping Village는 놀이공원 안에 있습니다.

 

 

트윈 링 모테기의 글램핑장

글램핑 리조트에 마련된 텐트는 크기도 넉넉하고 필요한 각종 장비도 모두 완비되어 있어 쾌적한 숙소로 더할 나위 없습니다. 캠핑장 안에 넓은 녹지가 있어 손님들이 편히 쉴 수도 있고, 둘러보기도 좋습니다. 

 

저녁 메뉴로는 바비큐가 제공됩니다. 계절마다 메뉴가 달라지고, 인근 호텔의 셰프가 직접 세심하게 엄선하여 정합니다. 해가 지면 별 관측 장소로 가서 망원경으로 별이 반짝이는 밤하늘을 구경하세요. 

 

 

직원들이 바로 곁에서 별자리를 설명하고, 머리 위로 펼쳐진 밤하늘에 대한 심도 있는 지식도 알려줍니다. 글램핑 시설에서는 별 보기 투어 코스도 운영합니다. 이 코스에 등록한 손님들은 버스를 타고 별이 더 밝게 빛나는 명당으로 이동합니다. 일부 별 보기 체험의 경우 예약이 필요합니다. 

 

다음 모험 여행을 계획할 때는 일본의 멋진 야외 명소에서 고품격 글램핑을 즐기며 일본의 새로운 면모를 알아보는 건 어떨까요?  

 

일본 여행이 더 궁금하다면??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오사카에 숨겨진 인기 많은 미술관과 박물관 소개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오사카 자유여행-오사카 우메다역은 어디에요?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오사카역 및 우메다역 완벽가이드-JR 오사카역 이용방법,한큐선 이용방법.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오사카역에서 전철을 타고 다른 관광지로 이동하기-한신선,미도스지선,다니마치선,요쓰바시선,JR도자이선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교토 여행 한번 해볼래? 교토역 주변 및 니시키시장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 오키나와 스노쿨링 천국-오키나와 근교 ,게리마섬(제도),도카시키섬,자마미섬등

 

일본 오키나와 스노쿨링 천국-오키나와 근교 ,게리마섬(제도),도카시키섬,자마미섬등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오키나와 스노쿨링 천국인 근교 섬들을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게리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 소도시 도야마 여행#1-고즈넉한 시골마을 '고카야마'

 

일본 소도시 도야마 여행#1-고즈넉한 시골마을 '고카야마'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도야마현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도야마현 고카야마 여행 일본 도야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도야마현 여행#2-일본의 북알프스 '알펜루트' 소개,구로베 협곡철도 등등

 

도야마현 여행#2-일본의 북알프스 '알펜루트' 소개,구로베 협곡철도 등등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도야마현 여행#2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도야마현 다테야마 & 구로베

rkaehdsl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