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후쿠오카 다자이후 텐만궁 여행

by 리뷰어디노 2020. 1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후쿠오카 다자이후 텐만궁 여행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큐슈 여행을 시작

큐슈는 후쿠오카, 사가, 나가사키, 구마모토, 오이타, 미야자키, 가고시마의 7 개 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후쿠오카는 아마도 한국, 태국, 대만,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전역에서 직항편을 타면서 가장 쉽게 접근 할 수있는 곳일 것입니다. 

 

 

후쿠오카 다자이후

후쿠오카 현은 규슈 북부에 있습니다. 일본 전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지역 중 하나이자 규슈의 경제 문화 중심지입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섬으로가는 관문입니다.말할 것도 없이 후쿠오카 현은 관광객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방문객이 현대 도시의 안락함부터 역사가 살아 숨쉬는 전통 거리 풍경까지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꺼운 돈 코츠 돼지 고기 국물라면, 독특하고 부드러운 우동, 매콤한 캐비어 같은 명란젓 (명란젓) 등 맛있는 요리의 원산지이기도합니다

 

매력적인 구 시가지 다자이후 

다자이후는 후쿠오카시에서 남동쪽으로 약 14km 떨어져 있습니다. 풍부한 역사와 지역 주민들의 영적 명소로 알려진 신사를 자랑하는 큐슈의 옛 수도이자 유명한 국제 관광 명소입니다. 또한 도달하기 매우 쉽습니다.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터미널에서 다자이후 라이너 버스 (편도 510 엔)를 타면 25 분만에 시내에 도착합니다. 방문객들은 니시 테츠 후쿠오카 (텐진) 역에서 기차를 타고 니시 테츠 텐진 오무 타선 (편도 410 엔)을 통해 니시 테츠 다자이후 선의 다자이후 역에서 하차 할 수도 있습니다. 소요 시간은 약 35 분입니다.

 

다자이후 역에 도착하면 상점, 레스토랑 그리고 가장 핫한 토리이 (돌기둥)가 늘어서있는 거리가 매우 예스러운 느낌을줍니다. 오전 8 시경에 다자이후에 도착해야합니다. 이 시간에 주변에 사람이 많지 않아야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완료되면대로를 건너 첫 번째 목적지 인 다자이후 텐 만구 신사에 도착합니다!

 

다자이후 텐만구

1100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다자이후 텐 만구는 일본에서 가장 중요한 신사 중 하나입니다. 본전은 다자이후 텐 만구에 천신으로 모셔진 스가와라 미치 자네의 묘 위에 세워졌습니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먼저 신지 연못 위에 서서 방문객을 신사로 이끄는 유명한 붉은 다이 코바시 다리를 마주하게됩니다. 연못의 물을 건너면 과거와 미래의 모든 죄가 몸과 영혼에서 제거되어 다리 반대편에있는 신들의 영지에 들어갈 수 있다고합니다. 다이 코바시의 진한 주홍색은 주변의 자연 경관과 대조를 이루며 매우 인기있는 사진 명소입니다.

 

2 층 문을 통과하면 아름답고 인상적인 본전에 도착합니다. 다자이후 텐 만구는 지혜의 신을 숭배하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학문적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이곳에 오고 있으며, 신사가 1 년에 천만 명의 참배자를 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신사 안에는 지혜와 지성으로 머리를 두드리는 모든 사람을 축복한다고하는 신성한 소의 동상도 있습니다. 

 

신사는 사람들이 신사 나 절에서기도 할 때 사용하는 목판을 칠한 에마 (ema)와 같은 기념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소원이 이루어지면 신사 나 절에 감사로 바치는 것입니다. 또한 악을 물리 치고, 행운을 끌고, 신의 보호를 받거나, 다른 모든 종류의 행운을 가져다주는 부적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자이후 본전 뒤편에는 또 다른 영적 명소인 덴카이 이나리 신사가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신성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으며, 볼거리인 진한 주홍색 도리이 문이 있습니다.

 

덴카이 이나리 신사 -다자이후 최고의 비밀

다자이후 덴만구 본전 뒤편의 찻집을 지나면 이정표처럼 오르막길을 따라 늘어선 주홍색 토리이가 보입니다. 이것은 덴카이 이나리 신사의 입구입니다.

 

신사로 이어지는 길은 붉은 도리이 문과 적백 깃발이 측면에있는 동안 하늘을 향해 올라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중간에 돌계단이 좁아지고 가파르 기 때문에 주변의 자연을 바라보며 올라갈 때 조심하세요.

 

교토의 후시미 이나리 신사와 주홍색 센본 토리이 (약 1,000 개의 토리이가있는 신사)를 잘 알고 있을지 모르지만, 풍성한 수확을 가져다주는 규슈에서 가장 오래된 여신이 모셔져 있는 신사입니다.

 

스타 벅스 다자이후 텐만구 오모테 산도점에서 아름다운 건축물 감상 

신사에서 일을 마치고 나면 놓칠 수 없는 또 하나의 장소가 있습니다 : 스타 벅스의 다자이후 텐만구 오모테 산도점! 일본의 유명 건축가 구마 켄고가 설계 한 이 건물은 "전통과 현대성을 결합하기 위해 결합 된 천연 재료"라는 아이디어를 구현합니다. 가게의 스타일은 매우 현대적이지만 흥미롭게도 다자이후의 전통적인 거리 풍경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스타 벅스 다자이후 텐만구 오모테 산도점은 건물의 전면에서 후면으로 뻗어있는 2,000 개 이상의 목재가 겹쳐진 독특한 구조입니다. 이 레이아웃은이 스타 벅스를 일본 전역에서 유명하게 만들었으며 이제는 관광객이 휴식을 취할 수있는 인기 장소가되었습니다

 

 

 

가사 노야에서 다자이후의 명과를 맛보세요 

스타 벅스에서 휴식을 취한 후 달콤한 음식을 먹고 싶을 수 있습니다.이 경우 길 건너 카사 노야로 향합니다.

현지 특산품을 맛보지 않고서는 다자이후를 방문했다고 말할수 없죠. 주변을 둘러 보면 카사노야 앞에서 맛있는 과자를 먹고있는 많은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다자이후 명과는 바로 우메가에 모찌 (130 엔)입니다. 달달한 팥소가 적당히 듬뿍 들어있어 쫄깃 쫄깃한 카사노야 베스트셀러입니다. 평일 하루에 3,000 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으며 새해에는 그 숫자가 10,000 개를 넘어 간다고 합니다! 

 

점내는 후쿠오카 현 호시노 무라의 고풍스러운 호시노 민예 가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매장에 들어서자 마자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듯한 느낌이 듭니다. 카사노야는 실제로 다이쇼 11 년 (1922)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매우 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는 여관으로 문을 열었지만 그 당시에는 이미 우메가에 모찌를 팔았기 때문에 이 과자는 다자이후 자체의 전통적인 맛이되었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말차와 우메가에 모찌 세트 (650 엔). 최고급 말차 (녹차)만을 사용하여 녹차의 짙은 맛과 떡의 단맛이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카사노야의 아름다운 정원에 감탄하면서 녹차를 마시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닙니다! 일본식 잡화부터 기모노 천으로 만든 실크 드레스를 입은 인형까지 귀여운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본 여행이 더 궁금하다면?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규슈 오이타현 먹고 즐기기-야바케이#2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 규슈 오이타현 여행-야바케이다리 및 나카츠 성

 

일본 규슈 오이타현 여행-야바케이다리 및 나카츠 성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일본 규슈 오이타현 여행 야바케이다리 및 나카츠 성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 규슈 작은 시가지 여행-히타,마메다마치

 

일본 규슈 작은 시가지 여행-히타,마메다마치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일본 규슈 작은 시가지 여행 히타,마메다마치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 야키니쿠 투어-와규 스키야키,샤브샤브,스테이크등등

 

일본 야키니쿠 투어-와규 스키야키,샤브샤브,스테이크등등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일본 야키니쿠 투어-와규 샤브샤브,스테이크등등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후쿠오카 여행-꼭 한번 가봐야 할 이토시마,명소추천

 

후쿠오카 여행-꼭 한번 가봐야 할 이토시마,명소추천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후쿠오카 근교 이토시마 여행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이토시마 속 인

rkaehdsl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