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규슈 속 작은 교토-마메다마치 구석구석 보기.

by 리뷰어디노 2020. 12. 14.
반응형

규슈 속 작은 교토-마메다마치 구석구석 보기.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규슈 속 작은 교토

마메다마치 구석구석 보기.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쿠사노 혼케에서 마메다 역사 한눈에 보기

규슈 속 작은 교토-마메다마치 구석구석 보기.

마메다의 중심에 위치한 쿠사노 혼케는 과거 왁스 제조업 자의 거주지입니다. 오이타 현에서 가장 오래된 상가로 국가 지정 중요 문화재로 지정되었습니다. 17 세기부터 보존되어 온 집과 안뜰은 매우 소중합니다. 따라서 이곳은 히나 축제 (3 월 3 일), 어린이 날 (5 월 5 일), 히타 기온 마츠리 (7 월 하순), 텐료 축제 (11 월 초) 등 1 년에 4 번만 방문객에게 개방됩니다.

 

 

오하라 온 타야 키 도자기 가게에서 일본 전통 도자기 감상

규슈 속 작은 교토-마메다마치 구석구석 보기.

오하라는 적어도 300년 전 온타 지역에서 유래 된 히타 도자기의 일종 인 온 타야 키 (온 타야 키) 전문점입니다. 이 도자기는 '하케 메'(브러시 패턴), '토비 칸나'(바운딩 블레이드와 유사한 패턴), '쿠시가 키'(여러 평행선으로 구성된 패턴)와 같은 특징적인 패턴으로 정의됩니다.

 

 

규슈 속 작은 교토-마메다마치 구석구석 보기.

오늘날까지도 온타야키는 고대의 가마 소성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지고 있으며 기계력이나 화석 연료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순전히 강의 흐름에 힘 입어 나무 제 분소는 흙을 갈아서 흙으로 만듭니다. 도공의 바퀴는 도공이 직접 차고, 도자기는 장작 가마에서 구워집니다. 전체 과정은 인간과 자연의 완벽한 협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규슈 속 작은 교토-마메다마치 구석구석 보기.

온 타야 키는 일반적으로 지역 아마추어 도예가들이 농업 비수기에 생산합니다. 온 타야 키는 쇼와 초기 (1924-1989)까지 일본 민예 운동의 창시자 야나기 소 에쓰의 노력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규슈 속 작은 교토-마메다마치 구석구석 보기.

그러나 온 타야 키를 만드는 기술은 여전히 제자들에게 전승되고 있으며, 가족당 한 명의 후계자 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매년 제작할 수있는 작품은 많지 않습니다.또한 이 기술들은 무형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지금도 생산이 진행되고있는 온타 도자기 마을을 방문 할 시간이 없다면 마메 다를 방문 할 때 오하라 온 타야 키 도자기 가게에 들를 수 있습니다.

 

규슈 속 작은 교토-마메다마치 구석구석 보기.

가게는 마치 집처럼 꾸며졌으며, 부지 주변에 다양한 온타 도자기가 자연스럽게 쌓여 있습니다. 컵, 그릇, 소스 접시, 분쇄기, 병 및 큰 접시는 집과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섬세하고 평화롭게 앉아 있습니다. 도자기 팬들은이 작은 보석을 꼭 방문하고 싶어 할 것입니다.

 

 

전통 과자 : 아카시 히타 요 칸점

히타의 대표적인 기념품 가게입니다. 정부로부터 제과점을 의뢰하여 히타의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특별한 과자를 만들었습니다. 그 이후 약 120 년 동안 그 제조법과 기술을 대대로 계승해 왔습니다.

 

정부의 요청에서 나온 시그니처 스위트는 양갱이었습니다. 다른 많은 양갱과 달리 아카시 히타의 양갱은 여전히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설탕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결정화되도록함으로써 매끄러운 표면에 얇은 층이 형성되어 천연 방부제 역할을합니다. 이것은 화학 방부제를 아직 사용할 수 없었던 시대에 매우 유용했습니다.

 

현대적인 입맛에 맞게 다양한 맛이 개발되었습니다. 양갱은 작은 사각형으로 자르고 작은 유리 그릇에 담아 나무 카운터를 따라 깔끔하게 정렬되어 방문객이 시식 할 수 있습니다.

 

규슈 속 작은 교토-마메다마치 구석구석 보기.

여러 가지 맛 중에서 고전적인 "아즈키 코시"맛은 반투명 한 된장으로 만들기 전에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한 홋카이도 산 팥을 엄선하여 사용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맛은 "시오 아지"(소금 맛)로, 단맛이별로없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 인 달콤한 팥의 깊이를 내기 위해 소금을 첨가합니다. 선물로도 좋지만 자신을위한 작은 대접으로도 좋습니다.

 

 

히타의 특산품을 사용한 퇴폐 점심 : 히타 마부시 센야

민물 고기는 고대부터 히타 지역 주민들의 주요 단백질 공급원이되어 왔기 때문에 은어 (은어)와 장어 요리가 이곳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사실 장어는 히타의 대표 요리 중 하나입니다!

 

히타 마부시 센야는 마메다 지역에서 점심을 먹기에 좋은 곳입니다. 가장 정의적인 요리는 히타 마부시입니다. 엄선한 일본 장어를 와인, 미림, 각종 간장에 절인 후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집니다. 그런 다음 다른 반찬과 함께 뜨거운 밥에 제공됩니다.

 

이 요리를 먹는 데 권장되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주걱을 사용하여 장어를 그릇에 넣고 양념을 넣지 않고 장어 자체의 단맛과 부드러움을 맛보십시오. 

 

 

다음 단계는 장어에 양념을 넣는 것입니다. 식당에서는 와사비와 샬롯 또는 유즈 코쇼 (발효 칠리 페이스트)와 무 (무)를 함께 먹을 것을 권장하지만 원하는 방식으로 조미료를 자유롭게 섞어 맞출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정식에 들어있는 장어 간국을 한 모금 마시고 장어를 한입 먹어야 최고의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장어 "오차즈케"스타일을 사용하십시오. 그릇에 장어, 와사비, 샬롯, 육수, 소스를 기호에 따라 섞습니다. 육수는 장어의 부드러운 맛을 주며 우아하고 섬세한 와사비의 향과 함께 다이나믹 한 풍미를 연출합니다.

 

 

군초 양조장에서 현지 술 마시기

규슈 속 작은 교토-마메다마치 구석구석 보기.

산으로 둘러싸인 히타는 자연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유난히 깨끗한 지하수로 주조 산업이 번창했습니다. 1702 년에도 시대에 창업 한 노포 양조장 군초는 300 년 이상의 개발과 소유권 변경을 거쳐 왔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건물의 건축 양식을 보존하고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품질 추구에있어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양조장은 지금도 사케와 소주를 생산하고 있지만, 일본 사케에 대해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공간 일부를 세련된 양조장 박물관으로 개조했습니다. 기념품 가게, 카페, 심지어 빵집도 있습니다!

 

 

박물관에는 한때 사케 양조에 사용되었던 190 년 된 도구, 기계 및 시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무료로 방문하여 진정한 전통적인 환경에서 일본 술 양조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10 월 하순부터 3 월 하순까지는 양조장에서 장인이 열심히 밥을 찌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념품 가게 군초 양조장에서는 방문객이 시음 할 수있는 2 ~ 3 종류의 제철 사케를 포함하여 군초의 한정 상품을 판매합니다.

 

술에별로 관심이없는 분들을 위해 카페 코구라에서 긴조 사케, 사케 지게미, 붉은 쌀로 만든 긴죠 아이스크림을 드시 지 않겠습니까? 이 진한 맛의 아이스크림은 섬세한 사케 향이 있고 너무 달지 않고 술 맛이 없으며 붉은 쌀알이 들어있어 약간의 바삭함을줍니다. 그들은 또한 호박, 블루 베리, 타로, 팥, 말차를 포함한 다른 맛의 아이스크림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코올 도수는 0.3 %에 불과하므로 술을 마시지 않아도 술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루의 끝에서 휴식 -온천

서토 유오토노 야도 우키 하

 

Seoto Yuoto no Yado Ukiha(서토 유오토노 야도 우키하)는 아마 가세 역에서 도보로 10 분 거리에 있습니다. 이곳에서 맛있는 일본식 향연과 토속주를 즐기는 것 외에도 대욕탕에서 거대한 술통에 담을 수있는 개인 온천에 이르기까지 고요한 온천에 몸을 담그고 하루의 스트레스를 풀고 지친 근육을 풀어줍니다. 온천 환경의 평온함을 좋아하신다면이 료칸에서의 밤이 가장 확실한 차 한잔이 될 것입니다.

 

 

일본 규슈 여행이 궁금하다면?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 음식 탑 오브 탑!-라멘 소개

 

일본 음식 탑 오브 탑!-라멘 소개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남녀노소 호불호 없는 일본 음식 라멘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일본인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 인기 라면-후쿠오카 하카타 라멘(잇푸도,이치란,잇코샤)

 

일본 인기 라면-후쿠오카 하카타 라멘(잇푸도,이치란,잇코샤)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일본 인기 라면 하카타 라멘(잇푸도,이치란,잇코샤)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후쿠오카 명물- 백숙[미즈야키] & 곱창 전골[모츠나베] 맛집 추천

 

후쿠오카 명물- 백숙[미즈야키] & 곱창 전골[모츠나베]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후쿠오카 명물 백숙[미즈야키] & 곱창 전골[모츠나베] 맛집 추천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후쿠오카 여행-꼭 한번 가봐야 할 이토시마,명소추천

 

후쿠오카 여행-꼭 한번 가봐야 할 이토시마,명소추천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후쿠오카 근교 이토시마 여행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이토시마 속 인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 나가사키 소개-구라바엔,데지마,평화공원 그리고 군함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