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일본 인기 라면-후쿠오카 하카타 라멘(잇푸도,이치란,잇코샤)

by 리뷰어디노 2020. 12. 9.
반응형

일본 인기 라면-하카타 라멘(잇푸도,이치란,잇코샤)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일본 인기 라면

하카타 라멘(잇푸도,이치란,잇코샤)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일본 인기 라면-하카타 라멘(잇푸도,이치란,잇코샤)

하카타 라멘

라면 팬이라면 "잇푸도", "이치 란", "잇 코샤"라는 이름을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이 라멘 레스토랑은 일본 밖에서 가장 성공적인 일본 라멘 체인점 3 곳일뿐만 아니라 공통의 발상지 (후쿠오카)를 공유하며 동일한 스타일의 라멘 인 하카타 돈 코츠 라멘을 제공합니다

 

일본 인기 라면-하카타 라멘(잇푸도,이치란,잇코샤)

라면 : 일본 음식의 새로운 왕

라면은 빠르게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일본 음식이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2019 년 일본 관광청이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일본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식사에 대해 질문했을 때, 라면이 초밥보다 더 많이 인용되었으며 전체 방문자의 19 %가 최고라고 답했습니다. 

 

일본 인기 라면-하카타 라멘(잇푸도,이치란,잇코샤)

라면의 세계는 다양한 질감과 두께의 국수뿐만 아니라 다양한 맛과 농도의 국물로 가득합니다. 일본라면은 다양하고 흥미 진진하며 다양한 지역과 도시가 독특한 스타일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일본에는 다양한 종류의 라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외의 정통 일본 라멘 레스토랑에서 식사를했다면 "돈 코츠"라멘 (돼지 뼈 라멘)이라는 특정 종류의 라멘을 먹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 또는 더 구체적으로 "하카타 돈 코츠라면". 

 

이 기회가 너무 높은 이유는 가장 성공적인 국제라면 체인 중 세 곳이 후쿠오카의 하카타 구에서 비롯되기 때문입니다. 

 

 

하카타라면이 인기있는 이유는?

일본 인기 라면-하카타 라멘(잇푸도,이치란,잇코샤)

하카타 돈코츠 라면의 맛

하카타라면은 두껍고 유백색의 부드러운 돈 코츠 (돼지 뼈) 국물과 얇고 섬세한 면이 특징입니다. 다른 스타일의 돈 코츠 육수에는 종종 닭고기 또는 다른 유형의 뼈가 포함되지만 하카타의 라면은 일반적으로 돼지 뼈로만 만들어지며, 고온에서 오랜 시간 동안 끓여서 흐리고 두껍고 지방이 많은 육수를 만듭니다. 토핑에는 종종 강한 돼지 고기의 풍미를 없애기 위해 절인 붉은 생강, 차슈 (삼겹살 조림), 흰 깨, 다진 하카타 "반노 네기"(파)가 포함됩니다.

 

하카타식 라멘에 사용되는면은 보통 100g의 작은 부분으로 제공되는 극세의 곧은면입니다. 사발에 많은 양의 국수로 시작하는 대신, 식당은 일반적으로 첫 번째 부분이 끝나면 남은 수프와 함께 먹을 두 번째 "카에다 마"부분면을 주문합니다. 면이 너무 얇고 섬세하기 때문에이 시스템은 국물에 너무 오래 앉아 있어도 칙칙해지지 않고 신선한면을 먹을 수 있도록합니다. 

 

 

하카타라면의 역사

하카타 라멘은 도시의 중심지이자 교통 중심지 인 후쿠오카의 하카타 구에서 탄생했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알고있는이 요리는 1946년에 쓰다 시게루라는 요리사가 중국에 주둔 한 군인으로서 먹었던 것과 같은 중국식 국수를 판매하기 시작했을 때 그 뿌리를 거슬러 올라갑니다. 전통적인 아이누 (일본 원주민) 수프의 영향을 받아 쓰다 시게루는 흐린 돼지 뼈 기반 수프를 개발하고 곧 하카타라면으로 알려진 일종의라면을 만들었습니다.

 

몇 년 후 1952 년 하카타 어항에 있는 나가 하마 야라는 식당에서 다른 종류의라면이 탄생했습니다. "나가 하마라면"이라고 불리는이 스타일의라면은 서두르는 어부 고객을 위해 빠르게 요리 할 수 있도록 고안된 극도로 미세한면을 특징으로합니다. 이 국수는 결국 하카타라면으로도 퍼져 나갔고, 남은 국물을 완성하기 위해 국수를 두 번째로 도와주는 "가에 다마"시스템이있었습니다. 오늘날 나가 하마라면과 하카타라면은 기본적으로 구분할 수 없으며 대부분의 일본인은 후자에 대해서만 들어 보았습니다. 

 

 

 

좌) 잇코샤 ,우) 이치란 
잇푸도

하카타에서 세계로 : 잇푸도, 이치 란, 잇 코샤의 부상

하카타 라면이 전 세계에 가장 빨리 퍼진 이유는 조금 의아합니다. 사실, 고전적인 도쿄 쇼유라면과 같은 다른 유형의라면은 더 긴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도쿄 방문객이 더 많이 집중되어 다른 나라로 퍼질 기회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어떤 이유에서 건 후쿠오카의 라면 애호가들은 일본의 다른 지역과 세계에 그들의 특별한 유형의 라면을 전파하는데 가장 큰 기여를 한 라면이 바로 잇푸도,이치란,잇코샤라고 합니다. 덕분에 하카타라면은 일본 밖에서 볼 수있는 가장 일반적인 종류의라면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잇푸도 : 일본 밖에서 가장 큰 일본라면 체인점

1985 년 후쿠오카에 맛있는 하카타라면을 제공하는 '하카타 잇푸도'라는 라멘 집이 오픈했습니다. 9 년 동안 잇푸도는 새롭게 탄생 한 요코하마라면 박물관 내부에 두 번째 매장을 오픈 할 기회가 생겼던 1994 년까지 단일 레스토랑으로 운영되었습니다. 이에 잇푸도는 하카타라면을 일본 동부로 대표하게되었고 곧 도쿄와 주변 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브랜드는 마침내 2008 년에 국제화되어 뉴욕시에 레스토랑을 열었고 그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오늘날 잇푸도는 전 세계 15 개국에 100 개 이상의 해외 지사를두고 있으며 브랜드로 계속 확장 및 발전하고 있습니다. 

 

잇푸도는 고전적인 하카타 돈코츠 라면을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으며 오늘날 메뉴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레스토랑의 많은 지점에서 "치바 레드"와 "치바 블랙", 치바에서만 구입할 수있는 현지 라멘의 잇푸도 버전과 같이 그 장소에서만 즐길 수있는 고유 한 라멘 그릇을 제공합니다. 나고야에서만 구할 수있는 국물없는 라멘 "시루 나시 가라 카멘". 독특한 맛을 맛보기 위해 다양한 잇푸도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것이 즐겁습니다.

 

 

 

이치 란 : 개인 "라면 부스"로 유명한 인기 하카타라면 브랜드

1960 년에 다른 이름으로 문을 연 최초의 이치란 라멘 레스토랑은 1993 년 후쿠오카 나노 카와에 이치란 라멘 레스토랑을 오픈하면서 시작 되었습니다. 그 후 후쿠오카 지역의 급속한 확장으로 브랜드가 고유 한 주문 시스템과 원래의 사회적 거리라면 먹기 시스템 인 개별 식사 부스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치 란은 2000 년대 초반에 곧 전국으로 퍼져 나갔고, 2013 년에 마침내 홍콩에 첫 국제 레스토랑이 문을 열었습니다. 오늘날 홍콩, 뉴욕, 대만에 총 7 개의 해외 매장이 있습니다.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 라면이 궁금해?? "이치란 라멘" 궁금하면 들어와~!

 

일본 라면이 궁금해?? "이치란 라멘" 궁금하면 들어와~!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일본 라면이 궁금해?? "이치란 라멘" 궁금하면 들어와~!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

rkaehdsla.tistory.com

 

이치란 라멘은 한 종류의 라멘을 제공합니다. 클래식 하카타 돈 코츠 라멘에는 독특한 붉은 양념장을 얹은 것입니다. 그러나이 브랜드는 각 고객이 작성한 주문 시트를 통해 각라면 한 그릇을 완벽하게 개인화 할 수있는 독특한 주문 시스템으로 유명합니다. 이 시트는면의 단단함부터 토핑, 수프에서 원하는 지방량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지정합니다. 개인 "라면 초점 부스"와 짝을 이루는이 궁극적 인 맞춤화는 브랜드를 차별화하고 식사 시간 동안 많은 상점 밖에서 긴 줄로 이어집니다. 

 

 

하카타 잇코샤 : 전 세계에 빠르게 퍼지는 신인

최초의 하카타 잇코샤는 2004 년 하카타 현지인 3 명이 본격적인 하카타라면을 세계에 알리는 임무에 착수하면서 문을 열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나라에 식당을 열기 전에는 창업자들이 고향 인 하카타에 자리를 잡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그들은 그렇게했고, 일본의 다른 지역으로 퍼지기 전에 후쿠오카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최초의 국제적인 하카타 잇코샤는 2011 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마침내 문을 열었으며 이후 호주에서 중국, 브라질까지 9 개국의 48 개 해외 지사로 확장되었습니다. 

하카타 잇코샤에서 제공되는라면은 하카타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맛을 그대로 유지하는 고전적이고 오래된 하카타 돈 코츠라면입니다. 그러나이 브랜드는 또한 매콤한 "레드"버전과 타는 마늘이 들어간 "블랙"버전의라면도 제공합니다. 무엇을 선택하든 여기에있는 옵션으로 실패할 확률이 극히 낮습니다.

 

 

 

후쿠오카에서 하카타 라면은 어디에서 먹을 수 있습니까? 도시 최고의 레스토랑 5 곳

 

하쿠류 켄

하카타 라멘을 제공하는 오리지널 레스토랑으로 여겨지는 하쿠류 켄은 70 년 이상 전의 하카타 라멘의 맛을 경험할 수있는 곳입니다. 레스토랑은 도시에서 가장 흥미로운 지역은 아니지만 조용한 주거 지역에 위치하고 있지만 모든 것을 시작한라면을 먹었다 고 말하는 것만으로도 방문 할 가치가 있습니다. 상점은 점심 시간에만 영업하며 월요일과 목요일에는 문을 닫습니다.

 

 

 

하카타 잇소

2012년 형제에 의해 문을 연 잇소는 현재 후쿠오카시에 3 개 지점을두고 있습니다. 메뉴는 단 한가지! 유일한라면인 클래식 하카타라면의 뛰어난 버전입니다. 하카타에서 최고의 하카타라면을 경험하고 싶다면 이곳을 확인하십시오. 

 

 

하카타 잇 코샤

하카타라면의 복음을 전 세계에 전파하는 3 대 하카타라면 브랜드 중 하나로 언급 된 하카타의 하카타 잇 코샤 본점은 꼭 방문 할 가치가 있습니다. 하카타 역에서 불과 몇 분 거리에있는 이곳은 클래식 한 하카타 라멘 한 그릇을 맛보기에 좋은 곳입니다.

 

 

간소 나가 하 마야

간소 나가하마 야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나가하마 라면의 발상지입니다. 거의 70 년 전에 처음 제공되었던 나가하마 라면의 원래 그릇은 여전히 제공 중이며 라면 마니아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치란 본사 지점

이치란 라멘의 본사가있는 오피스 타워의 1 층에 위치한 후쿠오카에서 가장 멋진 이치란 매장 중 하나입니다. 레스토랑은 아침부터 밤 늦게까지 영업하며 열렬한 이치란 팬이든 라면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든 상관없이 훌륭한 하카타라면 한 그릇을 잡을 수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일본 여행이 더 궁금하다면??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후쿠오카 다자이후 텐만궁 여행

 

후쿠오카 다자이후 텐만궁 여행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후쿠오카 다자이후 텐만궁 여행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큐슈 여행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낭만 가득한 필수 여행지-규슈 유후인 여행#1(유노츠보거리,비스피크,플로럴빌리지등등)

 

낭만 가득한 필수 여행지-규슈 유후인 여행#1(유노츠보거리,비스피크,플로럴빌리지등등)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낭만 가득한 필수 여행지-규슈 유후인 여행#1 (유노츠보거리,비스피크,플로럴빌리지등등) 소개입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에 간다면 한번쯤 해봐야 할 "현지 문화 체험"-기모노,모미지가리,료칸,다도등

 

일본에 간다면 한번쯤 해봐야 할 "현지 문화 체험"-기모노,모미지가리,료칸,다도등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일본에 간다면 한번쯤 해봐야 할 "현지 문화 체험"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 이색 여행-자동차 여행.한번쯤 이런 여행 어때??

 

일본 이색 여행-자동차 여행.한번쯤 이런 여행 어때??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일본 이색 여행-자동차 여행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밴라이프 체험:

rkaehdsl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