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일본 오키나와 추천 여행지-슈리성 및 나하 국제거리(코쿠사이도리거리)

by 리뷰어디노 2020. 10.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슈리성 및 나하 국제거리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슈리성

 

오래전에 사라진 왕국을 다스렸던 붉은  성

오키나와 슈리성의 웅장한 건물 사이를 거닐면 마치 오랜 옛날로 순간 이동을 한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이곳 건물은 정성 들여 복원한 것으로, 수령으로 따지면 고작 몇십 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그렇기는 해도 오랜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곳이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으며, 성 안의 몇몇 부분은 최근에 새로 단장한 부분보다 훨씬 오래되었습니다. 성 안팎에 볼거리가 매우 많습니다. 장엄한 건축물부터 박물관에 전시된 소장품까지 꼼꼼히 둘러보세요.

 

 

 

 

알아두세요!!
*16세기 초 쇼세이 왕이 지은 슈레이몬
*왕이 성을 떠날 때마다 여정을 무탈히 마치기를 기원하기 위해 신성한 숲을 찾을 때 드나들던,돌로 만든 출입문 소노히얀 우타키 이시몬
*수령이 300년이 넘는다고 알려진 숲을 통과하는 아름다운 돌길,긴조초 이시다타미미치
*슈리성에서 걸어서 몇 분이면 도착하는 슈리 류센에서 빈카타 및 류센,기타 오키나와 수제 직물을 만드는 기술 알아보기.

 

간단한 정보

슈리는 1870년대까지 오키나와의 수도 지금은 행정구역상 새 수도인 나하에 속한 지역,슈리성은 유네스코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한 4개 고성 중 하나입니다.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빨간 기와가 오키나와만의 특징이며, 일본 열도 다른 어느 곳의 성과도 확연히 다른 개성을 보실 수 있으세요.

 

 

 

재 속에서 솟아나다

슈리성은 주잔 왕국의 2대 왕인 슌바준키가 13세기에 지은 것으로 보이며, 이후 수백 년에 걸쳐 이어진 분쟁과 다툼에서 중대한 역할을 했습니다.슈리성은 지난 몇 세기 동안 수 차례 부서지고 망가졌지만, 매번 잿더미 속에서 다시 살아났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1945년 오키나와 전투 때 폭탄이 떨어져 피해를 입었습니다. 지금 볼 수 있는 성은 1992년에 재건한 건물입니다.

 

 

 

 

성이 언덕 꼭대기에 자리 잡고 있어 나하 시내의 기막힌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본관 내부는 원래 건축 양식을 살려 복원했지만, 북관과 남관은 내부를 개조하여 현대적인 박물관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사라진 류큐 왕국의 역사를 생생하게 되살리는 전시품을 둘러보세요.

 

 

 

왕의 문

슈리성에 왔다면 슈레이몬 을 꼭 찾아가 보세요. 16세기 초엽 쇼세이 왕이 세운 문입니다. 원래 성에 들어가는 의례용 문으로 쓰였던 구조물입니다. 7m 높이의 붉은 기와를 덮은 지붕 아래를 지나가면 자신도 모르게 위풍당당한 위엄이 몸에 배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이 문도 성처럼 여러 차례 부서지고 훼손되었으며, 마지막으로 재건된 시기는 1958년입니다.

 

 

 

오키나와 에서 열린 제28회 G8 정상회담을 기념하는 의미로 2,000엔 지폐를 특별히 인쇄했는데, 이 지폐에 슈레이몬 을 새겼습니다. 공교롭게도 슈레이라는 말이 슈리와 종종 혼동되고는 하는데, 사실은 “영원한 예의”라는 중국어에서 온 말입니다.

 

 

 

안타까운 점은 2019년 10월 31일, 슈리성의 본성 건물의 대부분이 화재로 소실되었습니다. 현재 일반인의 출입은 임시 금지되어 있습니다.

 

 

 

나하 국제거리(코쿠사이도리)

 

 

시사(오키나와의 수호 동물), 독한 뱀술, 쇼핑, 음식 그리고 밤새도록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곳

나하 의 중심부를 거닐면서 고쿠사이도리 거리(국제거리)를 탐방해보세요. 도심을 관통하여 2km 뻗어 있는 활기찬 거리입니다.이 북적이는 나하의 거리에서는 모든 것이 있습니다. 관광, 쇼핑, 식사, 술, 춤까지 고쿠사이도리(국제거리)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알고 가세요!!
* 전통 오키나와 음악과 무용 거리 공연
뱀이 들어있는 술, 하부슈
* 고쿠사이도리(국제거리)의 지붕이 있는 상점가,헤이와도리
이치바혼도리 끝부분에 있는 농산물 시장

 

 

 

습지가 번화가가 되기까지

고쿠사이도리 거리(국제거리)를 따라 걸어 내려가면, 도심 거리가 알록달록한 색깔과 활동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어 이곳이 2차대전 이전에는 습지에 불과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습니다. 미국이 오키나와를 점령했을 때 도시 개발이 시작되어 1972년 일본에 오키나와가 반환될 때까지 계속되었습니다.직역하면 국제거리라고 번역되는 고쿠사이도리라는 이름은 2차대전 후 이곳에 주둔했던 미국 군인들이 많이 찾았던 어니 파일 인터내셔널 시어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24시간 오픈

고쿠사이도리는 마지막 바가 문을 닫는 새벽 5시에서 다시 가게들이 영업을 시작하는 오전 10시 사이에 방문하지 않는 한 계속 문이 열려 있습니다. 그 외에도 2km 남짓한 고쿠사이도리는 계속 사람들이 왔다 갔다 하는 바쁜 거리입니다.친숙한 브랜드 매장, 체인점, 휴대폰 가게, 편의점 등 세계적으로 익숙한 모습을 고쿠사이도리 거리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거리의 진정한 분위기는 수많은 현지 가게, 식당, 가판대, 지붕이 있는 시장, 공연예술가들이 모여 자아냅니다.거리 공연자들을 보기 가장 좋은 시간은 토요일 밤 고쿠사이도리가 가장 붐빌 때입니다. 아니면 일요일에 거리에 차량 통행이 통제될 때도 좋습니다. 불을 먹는 사람과 전통 무용수들부터 신인 연예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가 제공됩니다.

 

 

 

 

선한 정신이 깃든 시장 거리

고쿠사이도리 거리(국제거리)를 충분히 둘러보면서, 헤이와도리도 잊지 말고 구경해보세요. 고쿠사이도리의 중간쯤에서 오른쪽에 있는 지붕이 있는 상점가입니다. 헤이와도리에서는 물건들을 중심가보다 조금 더 싸게 팔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가게들은 어느 정도 흥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는 전통 의류, 도자기, 신선한 고기와 생선, 다양한 크기의 시사 조각상을 파는 작은 가게들과 노점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시사반은 개, 반은 사자인 신화 속 동물로, 오키나와 전통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얼굴이 뒤틀려 있어서 가고일처럼 무서워 보이기도 하지만, 악한 기운을 내쫓는 친근한 동물입니다. 시사는 보통 양쪽에 한 마리씩 한 쌍으로 놓여져 있는데, 하나는 기괴하게 입을 벌리고 있고 다른 하나는 입을 다물고 있습니다. 입을 벌리고 있는 이유는 악을 내쫓기 위해서이며, 입을 다물고 있는 이유는 선한 기운을 지키기 위해서라고 합니다.헤이와도리와 더불어, 현지 농산물을 농부가 직거래하는 좁은 시장 골목인 이치반혼도리도 둘러보세요. 무츠미도리도 가볼 만합니다.

 

 

 

 

오키나와 여행이 더 궁금하다면?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 오키나와 스노쿨링 천국-오키나와 근교 ,게리마섬(제도),도카시키섬,자마미섬등

 

일본 오키나와 스노쿨링 천국-오키나와 근교 ,게리마섬(제도),도카시키섬,자마미섬등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오키나와 스노쿨링 천국인 근교 섬들을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게리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오키나와여행 추천-미하마 아메리칸빌리지,청의동굴,T겔러리아등

 

오키나와여행 추천-미하마 아메리칸빌리지,청의동굴,T겔러리아등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미하마 아메리칸빌리지 청의동굴,T겔러리아등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 오키나와 추천 여행지-슈리성 및 나하 국제거리(코쿠사이도리거리)

 

일본 오키나와 추천 여행지-슈리성 및 나하 국제거리(코쿠사이도리거리)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슈리성 및 나하 국제거리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슈리성 오래전에 사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오키나와 추천 관광지- 츄라우미 수족관을 여행하다.고래상어,바다거북 오키짱 구경.

 

오키나와 추천 관광지- 츄라우미 수족관을 여행하다.고래상어,바다거북 오키짱 구경.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츄라우미 수족관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츄라우미수족관 고래상어

rkaehdsla.tistory.com

[여행리뷰/해외여행리뷰] - 일본 이색 여행- 일본에서 글램핑 여행을 한다면?

 

일본 이색 여행- 일본에서 글램핑 여행을 한다면?

안녕하세요. 국, 내외 여행, 맛집, 일상 리뷰 등을 전해드리는 리뷰어디노입니다. 이번 리뷰는 일본 이색 여행 일본에서 글램핑 여행을 한다면? 소개입니다. 일본 랜선 여행 지금 바로 시작할게

rkaehdsl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